제1조 (약관 목적)
본 약관은 후오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또는 이에 준하는 기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에게 본 약관 내 기재된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의 거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의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동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 내용과 시행 일자 등을 명시하여 본 약관 제17조의 방법으로 시행일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4.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할 때 회원이 변경 약관의 시행 일자 전일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이 변경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변경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동 상황 발생 시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1.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이용안내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 내용을 따르며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동종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 및 이에 준하는 용어의 정의를 따릅니다. 단, 가상자산에 관한 대한민국 내 법령상 정의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 조에 의한 용어의 정의는 가상자산의 법적 성질 및 이에 대한 확립되지 않은 법률 해석을 보증하는 것이 아니며, 본 약관이 적용되는 당사자 사이의 분쟁이라 하더라도 대한민국 내 정부기관 및 사법기관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용어의 정의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 1.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으로, 각자의 고유 아이디를 생성한 자를 의미합니다.
- 2. ‘서비스’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등을 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아이디(계정 또는ID)’는 서비스에서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으로 본 서비스에서는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로 표시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동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통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이행하면 회사가 가입을 승낙하는 절차로 생성됩니다.
- 4. ‘비밀번호’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으로 설정한 것을 의미합니다.
- 5. ‘가상자산’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및 기타 암호화된 가상자산을 의미합니다.
- 6. ‘KRW’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가상자산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있고 원화(법정화폐)와 1:1의 비율로 현금 교환이 가능한 가상의 화폐를 의미합니다.
- 7. ‘KRW 마켓’은 KRW를 기축통화로 가상자산을 거래하는 시장을 의미합니다.
- 8. ‘Pair 마켓’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을 기축통화로 하여 다른 가상자산을 거래하는 시장을 의미합니다.
- 9. ‘외부 가상자산 주소’는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가상자산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가상자산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10. ‘전자지갑’은 회원의 아이디와 연계되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KRW 및 가상자산을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상자산 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전자지갑’을 통해 ‘외부 가상자산 주소’와 가상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11. ‘자산’은 가상자산과 KRW를 통칭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동 신청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시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승인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회원 본인의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③ 회사에서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지 않거나,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는 경우
- ④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동 약관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⑤ 전기통신금융사기 등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⑥ KRW 마켓 내 거래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의 연령이 만 19세 미만인 경우
- ⑦ 회원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나 UN 등에서 발표한 고위험국가 거주자 및 국적자 또는 고위험국가에 거주하거나 국적을 보유한다고 합리적 의심이 되는 경우
- ⑧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인 경우
-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 또는 회사의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혹은 기타 유사 프로세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계정∙비밀번호 관리 의무)
- 1.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 계정의 무단 사용을 발견하는 즉시, 회원은 회사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즉시 계정의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나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 4. 회원이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회원이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여 제3자가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는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전자금융사기에 의한 피해자 등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할 수 있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사실이 입증되지 아니하는 한 회사는 회원의 제3자에 대한 배상의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5.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 내 정보에 기재한 이메일주소 및 휴대전화번호로 이용계약에 따른 중요한 내용을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2항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대한민국 정부의 가상자산 시장 규제의 일환으로 시행된 입출금계좌 실명제도를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 1인 1계좌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 명의의 계좌를 사용하여야 하고, 회사와 별도의 합의 없이 1개 이상의 계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여 관계 법령 및 회사 운영정책에 따른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서비스 내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 연락을 통하여 회사에 변동된 정보의 갱신을 요청함으로써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정확히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 1.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지 아니하거나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화면을 이용하여 본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전자메일로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 2.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 상당기간 최고 절차를 거쳐 회원의 이행내지 시정이 없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의 이용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 ② 회원 귀책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이용 제한의 조치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유가 상당한 기간 동안 지속되는 경우
-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 계정 내 KRW 포인트와 각 가상자산을 모두 출금한 후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회원의 KRW 포인트 혹은 가상자산이 최소 출금가능금액 미만일 경우, 추가입금을 통해 최소 출금가능 금액을 달성 및 출금 후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소 출금가능 금액 미만의 금액에 대한 소멸을 희망할 경우, 소멸에 동의한 뒤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이 동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 1. 서비스는 365일, 1일 24시간 거래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장비의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정기,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운영상 상당한 이유 발생 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제1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4.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개별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잘못된 정보 등을 삭제하고 실제의 정보를 복원 또는 표시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기 직전의 특정 시각 거래정보로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시스템 오류 발생 인지 시점에 표시된 잘못된 정보가 변경될 경우, 이는 오류가 수정 또는 삭제되어 실제 정보가 표시되는 것이므로, 회원은 실제 정보에 따라 권리를 행사하거나 의무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신 및 금융비용은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 및 금융서비스의 이용 대가로서 회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본 약관 제17조에 따라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5.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계약한 협력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사항 또는 종료에 관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또는 이에 준하는 기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정보도용
- ②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④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⑦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⑧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 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⑩ 가상자산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 ⑪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의 관련법률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행위
-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와의 채권·채무, 기타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양도·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고,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4.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법률에 위반되거나 위반될 염려가 있는 장소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자신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특히, 회사가 회원이 거주하고 있는 장소를 확인한 결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법률의 위반을 구성하거나 구성할 염려가 있는 경우(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한민국 내·외의 수사기관의 수사가 개시되는 경우 등), 회사는 즉시 계정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만일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수사기관, 사법부, 행정청 기타 공권력의 조사가 이루어져 해당 계정 및 전자지갑 등의 동결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계정 및 전자지갑 등을 동결함과 동시에 계정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각 호의 상황을 포함하여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본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했다고 판단 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비밀번호 연속 오류인 경우(5회)
- ②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 ③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 ④ 국가기관 또는 금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⑤ 보이스 피싱 등의 범죄 또는 금융사고와 관련이 있거나 관련성에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경우
- ⑥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고객확인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⑦ 주기 또는 상시 고객위험 평가 및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규제에 근거하여 회사의 ‘거래거절/종료’ 대상자로 분류된 경우
- ⑧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나 UN 등에서 발표한 고위험국가 국적자인 경우(신규고객, 기존고객, 국적변경 고객 등 모두 포함)
- ⑨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인 경우
-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보이스피싱 등과 같은 범죄 행위,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회원 자산의 출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회원의 계정이 제3자로부터 명의 도용을 당하거나 보이스피싱 등과 같은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회사는 진상 파악을 위한 기간 동안 해당 계정을 동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사기관의 수사결과∙법원의 판결 등에 따라 불법행위와 관련된 가상자산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 1. 회원은 아래의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①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일체의 가상자산의 가치 및 환금성을 보증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가상자산을 거래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경제적인 이해관계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상자산의 시세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상의 오류, 정보비대칭, 국내외 통신 환경상의 제약 등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실제의 거래 시세와 일시적으로 불일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상자산의 시세의 적합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진실되지 아니한 점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제3자로부터 도용 당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입증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거래행위 시, 설정된 최소 이용단위 금액 이상의 금액으로만 거래 할 수 있으며,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가상자산 또는 KRW 포인트의 경우 추가입금을 통해 최소 이용단위 금액을 달성 후 거래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회원의 계정 사용을 중단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의무를 부담합니다.
- ① 계정 정지 시 회사는 계정에 대한 자체 조사를 실시하며, 회원은 회사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합니다.
- ② 계정 정지 시 회원은 계정에 KRW 포인트 충전 또는 인출을 할 수 없으며, 각종 전자지갑을 통한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계정에 대한 자체 조사 종료 후 회사는 7일 간의 사전 통지 후, 회원 계정을 폐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같은 결정에 대한 이유를 통지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소명 절차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소명 절차 이후 사안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제3호의 7일 간의 통지기간 동안 전자지갑에서 보유한 가상자산 잔고를 청산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만료 후에는 회사는 계정 내 잔여 가상자산 잔고를 회사의 거래서비스 내 청산 시점의 시가에 따라 강제청산하고 회원 계정에 남아있는 나머지 KRW 포인트를 회원정보에 등록된 환급 계좌로 반환합니다.
- ⑤ 회원은 회원의 환급 계좌를 포함한 KRW 포인트 출금과 관련하여 정확한 세부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일, KRW 포인트 출금 시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이를 믿고 출금을 이행한 경우와 같이, 회원 본인의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제5조 제2항 각호의 사유, 제12조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거나, 그와 같은 사유로 인한 회원의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미체결 주문 수를 제한하거나 특정 지역 회원과의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원은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이 체결되기 전에만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시장가 주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의 전자지갑에서 이용가능한 가상자산이 회원이 제출한 주문을 체결시키기 위한 금액에 부족한 경우 회사는 전체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전자지갑에 이용가능한 가상자산에 해당하는 부분 주문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가상자산을 토큰상장규정 및 토큰관리규정에 따라 사전에 충분한 예측 가능성을 부여한 후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법이나 감독당국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는 가상자산 제외 여부를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특정 가상자산이 제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가상자산의 외부지갑으로의 출금이 30일 이내에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지만, 부득이한 상황에서는 출금 지원 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제외가 확정된 가상자산을 보유한 회원은 출금 기간 만기일 전까지 가상자산을 외부지갑으로 출금해야 합니다. 회사는 가상자산 제외와 관련한 손실, 비용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을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가상자산 판매/구매 절차)
- 1. 가상자산의 거래와 관련하여 당사자가 제공하는 판매자 측과 구매자 측의 정보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이용 권한만 부여하는 것이므로, 이용 권한의 범위를 벗어나 회원이 유사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가상자산을 판매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거래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 방법에 따라, 전자지갑에 보유 중인 가상자산에 대하여 일정한 희망가격(또는 시장가격)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입력하고, 입력된 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되는 즉시 회원 간의 매매계약이 체결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주문을 제출하기 전에 회원이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가상자산의 수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시스템상 오류 등의 사유로 이러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 5. 가상자산의 기술적인 제약 또는 한계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매매계약이 체결된 경우에도, 해당 가상자산이 소속된 블록체인 내에서의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는 데에 요구되는 시간이 경과한 후에 거래가 최종 완료됩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회원 계정의 전자지갑에는 거래의 결과가 반영됩니다.
- 6. 회사는 아래 각 호와 같은 사정이 발생한 경우 제3항의 매매 등 거래를 직권으로 취소하고 원상 회복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에게 계정을 대여하는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
- ② 회원 외 제3자의 해킹 또는 이에 준하는 상황의 발생
- ③ 서비스 시스템의 오류
- ④ 통신사업자 및 보안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발생
- ⑤ 회원의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한 시세조종 등의 행위, 시장의 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또는 범죄를 위하여 거래를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발생
- 7. 거래가 진행된 이후에는 가상자산의 매수(또는 매도) 요청 정보를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거래상대방이 정해진 이후에는 매수(또는 매도) 요청정보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 8. 거래의 진행이 완료된 경우에는 회사는 거래수수료를 부과하게 되며, 회사 및 시장의 상황에 따라 수수료는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홈페이지 등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원화 입출금 이용 제한 등)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원화 출금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전화, 문자,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이용 제한 및 지연의 사유가 해제 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다른 경우
- ② 경찰, 국세청 등의 국가기관과 금융기관으로부터 회원의 계정이 불법행위에 이용된 것으로 의심된다는 정보의 제공이 있는 경우
- ③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권한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
제16조 (회사의 회원 정보 사용 등)
-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의 운영자 또는 회원 본인의 회원정보 변경 화면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법률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 6.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는 제8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며 이후에는 삭제합니다.
- 7.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8.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 9.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고지)
회사는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 사항을 본 약관 제2조 제1항의 방법 및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SMS를 발송하는 방법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회사는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합니다.
제19조 (법인회원의 특칙)
- 1. 본 약관은 회원이 개인의 지위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을 전제하여 작성되었고, 법인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절차를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가 법인회원에 대해 이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법인이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법인회원과의 관계에서 본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적용을 배제하거나 본 약관에 우선하는 내용의 약정을 체결할 수 있고, 법인회원은 수수료, 출금액 한도, 기타 부가서비스 등(이에 한정하지 아니합니다)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 혹은 법인회원의 담당자가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법인은 회사(support-kr@hb.co.kr)에 법인회원 가입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손해배상 및 특약)
-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을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 약관에 따라 처리하되, 회사는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지원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의 자료 내에서 확인되는 최종 거래내역 중 해당 오류를 제거한 후의 결과에 부합하는 가상자산 및 KRW 포인트만을 복구할 뿐, 이와 별개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유와 회사의 귀책사유가 경합하는 경우에는 법이 정한 상당한 범위 내에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되지 않습니다.
-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및 그로 인한 손해
- ②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 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 ③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④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⑤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⑥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⑦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회사 및 회원과 이용계약 등의 법률관계를 맺고 전기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측의 귀책사유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 ⑧ 전시·사변·지진 및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의 발생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⑨ 가상자산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 ⑩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발생한 손해 (정기점검, 임시점검, 긴급점검 등 점검의 사유 및 종류는 불문합니다)
- ⑪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3. 회원이 신원인증(고객확인의무)을 이행하지 않거나, 당사의 자금세탁방지 목적을 위해 고객위험평가 및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규제에 근거하여 회사의 “거래거절 유형” 대상자로 분류되어 거래종료(거래거절) 하는 경우, 당사가 미체결 주문 및 출금 대기 신청건에 대해 전량 취소하고 회원에게 거래 및 출금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민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4.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의한 계약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회사에게 본 조에 의하여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득한 후 회원이 최종적으로 보유한 것으로 확인되는 전자지갑 내 가상자산 또는 KRW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보증 및 대리의 부인)
- 1. 회사는 가상자산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 간에 해결하도록 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입증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본 약관 및 서비스는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회원의 국적 및 주거지와 관계없이 분쟁의 해결에 따른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이 발생하면 당사자 사이의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하면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0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이용약관 변경 이력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